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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LOGO

LOGO 변수(Variables) - 6

by The Programmer 2024. 3. 25.

1. Introduction

 

크기와 간격이 점점 증가하는 여러 박스 그리기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forever 반복문.

2) if 조건문.

3) stop 명령.

4) print와 label문을 이용한 출력 :label은 이번 예제에서 생략됨.

5) setup 함수의 용도. 주로 프로그램 실행 초기 설정값들을 결정하고 저장함.

 

; 골뱅이 예제. ^.^;

 

 

2. Code

 

to box1 :d
    forever [
        repeat 4 [ fd :d + 5 rt 90 ]
        pu fd :d + (repcount * 1.005) pd
        make "d :d + 1
        rt 16
        if (repcount >= 52) [ stop ]
        print repcount
        print [: Program OK!]
    ]
end

to main
    ready1
    setup
    box1 :side
end

to ready1
    window home cs ppt pd st
    pu rt 90 lt 90 lt 90 pd
end

to setup
    make "side 5
end

 

 

3. Notes

 

처음에는 간단한 반복문부터 연습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자면, 아래처럼

 

fd :d + (repcount * 1.005) 

 

이런 복잡해보이는 수식 대신에 

 

fd 20

 

이렇게 간단한 것부터 연습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복 횟수 제한이 제대로 작동되면 그때가서 Full Power UPGRADE!

 

repcount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잘 알아두세요. 

 

( TBC ... )

 

 

4. Result

 

[ Result 6-1 ]

 

5. Ref.

1) FMSLogo 도움말 index. 

- forever

- if, ifelse.

- stop, halt.

 

2) Harold Abelson, Andrea A. diSessa, [ Tutle Geometry ], 1980. The MIT Press.

 

 

6. Files

 

CH_03_Repeat_Ex_006_.lgo
0.00MB

 

 

Happy Programm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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